KDChem 뉴스

HDI인간개발연구원, '제2회 HDI 인간경영대상'시상식 개최_'당사 민남규 회장 수상 '

페이지 정보

作者 kdh6882 작성일17-02-13 09:50 查询144회 Comment0건

본문

아시아투데이 문누리 기자 = HDI인간개발연구원이 오는 15일 오후 5시 노보텔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창립 41주년을 맞은 HDI인간개발연구원은 기업의 경영자·자치단체장 등 3000여명의 후보자를 추천받아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前 옥션 대표이사)·가재산 피플스그룹 이사장 등 7명의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23명의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 이후 김황식 미래성장발전위원 위원장(前 국무총리)·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등 12명의 평가자문위원들의 회의를 통해 총 10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회공헌부문 대상은 북한 어린이 우유보내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강국창 동국성신 회장이 선정됐으며, 사회봉사부문 대상은 모교에 50억원을 기부 약정한 민남규 자강산업 회장에 주어진다. 

인재교육부문 대상에는 달걀로 3000억원 매출의 첨단 식품회사를 일군 한재권 조인그룹 회장이 선정됐고, 인재경영부문 대상에는 ‘기업은 사람들의 삶을 현실화시키고 실현하는 마당’이라는 신조로 기업을 경영하는 이병구 네페스 회장이 수상하게 된다. 


상생경영부문 대상은 42년 물류운영노하우로 글로벌물류기업 케이씨티씨를 키워낸 이윤수 상임고문이 선정됐으며, 특별상에는 심갑보 삼익THK 상임고문이 선정됐다.

지속가능부문 대상은 황남동 건강새마을조성사업, 북천 고향의 강, 북천 신평제, 충효동 생태하천 복원사업 조성 등을 추진한 경주시가 받게 됐으며, 인재개발부문 대상은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평생교육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온 구미시에 돌아가게 됐다.

사회소통부문 대상에는 장성군 내 기관단체와 민간기업·행정이 함께 하는 옐로우시티 거버넌스를 구축한 장성군이 선정됐고, 사회복지부문 대상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등을 운영해 개인맞춤형 통합서비스를 구축한 강서구청이 수상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게시물은 kdh6882님에 의해 2017-02-13 09:52:03 나눔활동에서 이동 됨]